네이버 웹툰 코너에 연재되고 있는 민송아 작가의 로맨스 웹툰 ‘이두나!’가 10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기본정보
장르: 로맨스, 청춘
회차: 9부작
방영일: 2023년 10월 20일
스트리밍: 넷플릭스
원작: 민송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이두나!’
극본: 장유하
연출: 이정효
등장인물
이두나 (수지)
이두나는 걸그룹 ‘드림스윗’의 메인보컬이었으나 현재는 은퇴 후 잠적한 상태다. 늘씬한 키에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어디에서든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미녀다. 이후 민송대학교 연극영화과에 복학하고 대학 주변 셰어하우스에서 살게 된다. 비밀이 많고 감정을 잘 숨긴다.
이원준 (양세종)
민송대학교 나노공학과 1학년인 이원준은 고등학교 때 짝사랑하던 누나인 김진주를 따라 민송대학교에 입학하고 학교를 다니기 위해 셰어하우스에 들어간다. 이곳에서 이두나만 만나게 된다.
김진주 (하영)
이원준이 고등학생 시절부터 쭉 짝사랑 하는 누나로 민송대학교 국문학과 2학년이다. 어떠한 이유에서 인지 그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고 있다.
최이라(박세완)
민송대학교 의류학과 2학년으로 이원준과 미팅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고 원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원준을 짝사랑 하게 되며, 기숙사에서 퇴출당한 후 셰어하우스에서 살게 된다.
줄거리
평범한 대학교 1학년 이원준이 은퇴한 아이돌인 이두나와 같은 셰어하우스에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원준은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 하던 누나 김진주를 쫓아서 같은 대학에 입학하고,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하게 된다. 원준은 진주에게 다가가 자신의 마음을 보여주지만 이상하게도 진주는 마음을 내 치며 물러난다. 두나와 원준의 첫 만남은 두나가 원준이 자신의 사생팬이라 오해하고, 두나는 불쾌감을 드러낸다. 처음 본 자신에게 반말을 하며 불쾌감을 드러내는 두나가 이상하지만 어쩐지 원준은 자꾸만 두나가 신경 쓰인다. 진주를 짝사랑 하고 있었지만, 점차 두나에게도 마음이 기울고 두나 역시 조금씩 원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이두나! 의 관전 포인트
1. 수지=이두나
수지가 맡은 이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의 위치에 있던 아이돌 멤버였으나 어느 날 갑자기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자취를 감춘 채 숨어버린 인물이다. 캐스팅 됐을 때부터 실제 아이돌 미쓰에이 출신인 만큼 가장 완벽한 캐스팅이라는 찬사를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공개되는 사진과 영상마다 웹툰에서 그대로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로 등장하는 수지는 드라마 공개 전부터 화제다. 민송아 작가 역시 캐스팅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말하였으며, 특히 이두나 역을 맡은 수지 캐스팅이 대만족이란 말을 했다. 최근 작품인 ‘안나’를 통해 배우로서도 인정받은 수지가 이번에 맡은 이두나는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된다.
2. 양세종의 전역 후 복귀작
양세종은 전역 후 첫 작품으로 이두나!를 선택했다. 양세종은 2016년 ‘낭만닥터 김사부’로 데뷔 이후 작품이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스타의 가능성을 보여줬고 입대 전 작품 ‘사랑의 온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전역 후의 첫 작품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다가 수지와 함께 만들어 갈 청춘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3. ‘사랑의 불시착’, ‘로맨스는 별책부록’의 이정효 감독의 신작
이미 여러 작품으로 사랑받았던 로맨스 장인 이정효 감독의 신작인 점도 이두나! 의 기대감을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이 감독은 "원작 웹툰을 보고 관계에 어색해하던 그때를 리얼하게 그렸다고 생각했다"며 "'나의 서툰 20대'를 아름답게 추억할 수 있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전 작품들로 세련된 감각과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정효 감독은 ‘이두나!’를 통해 또 한 번 가을에 딱 맞는 몽글몽글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방송,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의 차기작 ‘무인도의 디바’ (1) | 2023.10.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