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대에 자리한 평창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는 양떼목장 혹은 스키장이다. 그러나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국내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사계절 관광명소로 탈바꿈했다. 볼거리, 즐길 거리 모두를 만족하게 할 평창의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자.
1) 대관령 하늘목장
대관령 하늘목장은 자연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연 순응형 생태 목장이다. 풍력발전기 돌아가는 드넓은 초원, 해발 1,000m 넘는 첩첩 산과 전원 풍경이 답답했던 마음을 탁 트이게 한다. 목장의 생태와 자연을 보다 친밀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시설과 산책길도 자연 친화적으로 꾸며져 있다. 하늘목장은 테마별로 4가지 산책로가 있어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트랙터를 타면 걷기 힘든 어린이라도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다. 양과 산양, 젖소, 말이 함께 살고 있어 말을 타거나 울타리 안에서 양 떼와 뛰어노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직접 짠 신선한 우유와 우유로 만든 치즈, 아이스크림 등의 간식거리도 판매한다. 고도가 높아 다소 쌀쌀하기 때문에 얇은 겉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458-23
2) 오대산국립공원
해발 1,563m의 비로봉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오대산은 총면적 298.5㎢로 1975년 2월 1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주봉인 비로봉을 비롯하여 호령봉, 상왕봉, 동대산, 두로봉 등의 산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오대산국립공원은 우리나라 백두대간 중심에 있는 손꼽히는 명산이자, 예로부터 불교 신앙의 성지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보드라운 흙길과 평탄한 데크 길로 이루어져 있어 산책하듯 여유롭게 걸을 수 있다. 월정사에서 상원사, 적멸보궁을 잇는 10km는 수많은 계곡과 전나무 등의 큰 나무들로 우거져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2
3) 오션 700 워터파크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운영 중인 워터파크로, 야자수와 열대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해외 관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청정 고원에서 열대지방의 정취와 파도치는 바다를 느끼며 각종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다. 키즈 풀과 아쿠아 플레이 풀장이 있어 어린이도 안심하고 놀 수 있다. 물놀이에 지치면 실내 패밀리 선베드와 옥외 선베드, 그리고 열대 야자수로 꾸며진 정자형 카바나에서 휴식을 취하며 따스한 햇볕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에 방문하면 스키와 알파인 코스터 등 다양한 스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4)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푸른 지중해풍으로 꾸며진 이국적인 물놀이 공간인 블루캐니언은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과 온천수에 버금가는 1등급 천연광천수에서 계절에 상관없이 아무 때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의 176m 미끄럼틀 패밀리 슬라이드가 많은 이용객의 사랑을 받고 있고,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업힐 슬라이드와 4층 높이에서 순식간에 물살을 가르며 내려오는 스피드 슬라이드는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다. 휘닉스 평창 리조트에서 스키, 스노보드, 골프, 레스토랑 등 레저시설 및 편의시설도 함께 운영하며 리조트에서 해수욕장까지 셔틀도 운행하고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5) 월정사
월정사와 전나무 숲은 유서 깊은 사찰, 우뚝 솟은 나무, 고요한 지역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멋진 장소이다. 월정사로 오르는 전나무 숲길은 말 그대로 ‘평화’인 곳이다. 오대산의 맑은 오대천 옆으로 전나무 숲길이 이어지는데, 사찰까지 가려면 우뚝 솟은 전나무 사이로 800m 길이의 길을 가야 한다. 전나무의 평균수령은 80년이 넘고 약 1,700여 그루가 자리하고 있다. 월정사는 신라 시대인 643년 자장 율사가 당나라 유학 후 돌아와 창건했다는 천년 고찰로 국보인 팔각 구 층 석탑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재가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6) 이효석 문화마을
우리나라 단편 문학의 백미로 일컬어지는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 무대이며, 가산 이효석 선생이 태어나 자라난 곳이다. 효석문학길을 따라 이효석문학관, 테마공원인 효석 달빛언덕, 이효석생가와 문학의 숲이 이어져 있다. 문학관에서는 이효석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담고 있는 육필원고와 유품,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테마공원에서는 작품 속 등장인물과 장면을 재현한 공간을 볼 수 있다. 지난 1990년도에 문화관광부로부터 전국 제1호 문화마을로 지정되었으며 이곳 효석 문화마을을 배경으로 해마다 메밀꽃 필 무렵 효석 문화제로 칭하는 축제가 늦여름 8월 말 9월 초 열린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원길리
7) 대관령 삼양목장
삼양라면에서 운영하는 목장으로 삼양라면 CF에 출연한 곳으로도 유명한데, CF에 나왔던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멋진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봄에는 아름다운 들꽃이 피고, 여름이면 푸른 들판이 펼쳐지며, 가을이면 화려한 단풍이 물들고, 겨울이면 눈꽃 축제가 열려 사계절 언제나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30분 간격으로 매표소와 동해 전망대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목초지 가운데 산책로에는 동해 전망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 걷기 좋다. 양몰이 공연, 양과 타조 먹이 주기 체험을 즐길 수 있고, 매점에서 신선한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등 달콤한 간식도 사 먹을 수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8) 흥정계곡
흥정계곡은 강원도 계곡 중에서도 물이 풍부하고 맑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 장소이다. 흥정산에서 발원한 흥정계곡은 5km에 이르는 구간에 걸쳐 사계절 맑은 물만으로도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감동받을 수 있으며 냉수성 어류인 송어, 산천어 등 다종의 민물고기가 서식하고 있다. 또 어린아이들도 쉽게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다슬기가 많고 고랭지대라 시원하여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피서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62
9) 백룡동굴 (강원 고생대 국가지질공원)
백운산에 위치한 백룡동굴은 오래전부터 마을 주민들에게 잘 알려진 동굴로 수년 전 영월댐의 건설계획으로 수몰될 위기에 있다가 계획이 백지화되면서 일반인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백룡동굴은 2010년부터 일반인에게 제한적 개방이 된 천연석회동굴이다. 동굴 내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이 다양한 형태로 분포하고 있고 기형의 동굴 생성물이 많아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좁은 곳을 통과하기도 하고 때로 기어 다니기도 하면서 곳곳을 탐험할 수도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미탄면 문희길 63
10) 허브나라농원
1996년에 문을 연 한국 최초의 허브 테마 농원이다. 농원을 일군 부부는 둘의 나이를 합쳐 100세가 되던 해에 평창의 깊은 계곡에 내려와 돌밭을 고르고 허브를 심었고, 990㎡로 시작했던 농원은 현재 33,000㎡에 이른다. 오늘날 평창의 관광명소이자 한국 허브 산업의 발상지로 자리매김한 허브나라농원은 다양한 허브와 다양한 테마 정원이 있다. 정원에서 세이지, 라벤더 등 150개 이상의 허브를 볼 수 있고, 허브로 만든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허브가 들어간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허브 체험 교실에서 천연비누·향초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한국 유명 가수들이 음악회를 여는 별빛 무대, 터키 민속공예품을 전시한 터키 갤러리 같은 문화공간도 있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225
'가족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4 |
---|---|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4 |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3 |
서울 아이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박물관. 미술관) (1) | 2023.07.22 |
서울 가볼만한 박물관. 미술관 베스트 10 (0) | 2023.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