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설악산, 동해, 온천 등 천혜의 관광 요소를 갖춘 여행지로 예나 지금이나 수학여행 명소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이 가을에는 멋진 단풍이 겨울에는 눈부신 설경이 펼쳐지는 설악산과 더불어 속초의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자.
1)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의 비경을 편하게 감상하는 최적의 방법은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다. 케이블카 탑승장은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에 위치하며 해발 700m 높이의 권금성까지 약 10분이면 도착한다.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도, 어린아이도 쉽게 올라갈 수 있도록 정비되었다. 편도 이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티켓은 왕복으로 끊어야 한다. 아침 일찍 가야 기다리지 않고 탑승할 수 있다.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운행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자.
주소: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085
2) 신흥사
설악산국립공원에 자리 잡고 있는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창건했으며 초기에는 향성사라고 불렸다. 처음에는 켄싱턴호텔 자리에 세워졌으나 몇 차례 화재로 소실된 것을 조선 인조 때 지금의 자리에 중창했다. 신흥사는 수 세기에 걸쳐 많은 재난을 견뎌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잘 보존되어 있고, 창건 당시 주조한 1400년 된 범종과 극락보전, 보제루, 향성사지 3층 석탑 등의 문화재가 있다. 넓은 경내는 천천히 산책하며 돌아보기 좋다. 신흥사는 불교의 전통과 문화를 느끼고 배우는 템플스테이도 운영하니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이 필요한 사람은 참여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37 신흥사
3) 속초 아이
2022년 3월 첫 개장을 마친 65m, 아파트 22층 높이의 대관람차 속초 아이는 국내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하여 동해와 속초 시내 중심가, 설악산을 360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다. 6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관람차 36대가 운영 중이며 탑승에서 하차까지는 약 15분 걸린다. 속초 아이 대관람차 1층에는 카페가 있고 4층에는 테라스가 있다. 해변이라는 독특한 위치 때문에 속초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속초 아이는 속초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됐다.
4)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모래와 수질이 깨끗한데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 속초 시내와 가깝고 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 편의 시설도 잘되어 있다. 백사장에는 목재 데크가 설치되어 산책하기 좋고 모래사장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들이 계절과 관계없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기 때문에 휴가철이 끝난 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매년 이곳에서는 버스킹, 여름 해변 축제, 속초 수제 맥주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축제시기에 맞추어 방문한다면 밴드 공연, 음악회 등의 공연행사를 즐길 수 있다.
주소: 강원 속초시 조양동 해오름로 186
5) 영금정
속초시 동명동 속초 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린 곳이 영금정이다.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불린다. 속초시에서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하여, 남쪽 방파제 부근으로 팔각정 정자를 하나 만들어 놓았고, 이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팔각정 정자는 바다를 조망하기에 좋다. 해돋이 및 야경 사진 촬영지로도 유명한 속초의 대표적인 포토스폿이다.
주소: 강원 속초시 동명동 영금정로 43
6) 아바이마을
속초시 청호동에 위치한 마을로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아바이 마을은 1·4 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란민들이 모여 살며 형성된 실향민 마을이다. 아바이 마을 앞 간이 해수욕장에 조성된 공원에는 여러 조형물과 함께 아바이마을이 6.25의 여파로 생겨난 배경과 역사, 실향민의 생활을 볼 수 있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유명해졌다. 이곳의 명물은 갯배로 인력으로 움직이는 무동력 배인 갯배는 예전에 이 마을로 들어가는 유일한 교통수단이었는데 다리가 놓인 이후에는 대표적 관광 상품이 되었다. 탑승객이 선장과 같이 끌어볼 수 있다.
주소: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1
7) 속초관광수산시장 (구 속초 중앙시장)
속초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없는 것 없이 다 있는 만물상 같은 곳이다. 예전의 속초 중앙시장으로 알려졌던 곳이고 아직도 예전 이름으로 많이 불리고 있는 곳이다. 동해안의 싱싱한 수산물, 젓갈, 특산물을 살 수 있는 곳으로 500여 점포가 붐비는 곳이다. 또, 닭강정,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대게, 명태 회무침, 막걸리 빵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먹거리들로 가득하다.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8) 설악씨네라마
국내에 존재하는 영상 테마파크는 합천, 부안, 나주, 속초, 순천 등 몇 개의 지역에 다양한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그중 설악씨네라마는 우리에게 드라마의 촬영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설악 한화리조트에 80억 원을 들여 조성한 세트장으로 실제 크기로 재현한 광개토대왕비부터 당나라 황궁이나 측천무후 후원, 고구려의 관아와 민가 등이 재현되어 있다. 다양한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면적이 상당해 쉬엄쉬엄 관람할 경우 2시간 이상이 걸릴 수 있다.
주소: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9) 척산온천지구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칼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이루고 있다. 50도 내외의 온천수는 나트륨, 유황 등 광물이 풍부해 소화 질환, 신경통,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노천탕, 가족탕이 있고 마을에는 족욕 공원이 있어 온천 체험을 할 수 있다. 설악산 산행을 마친 뒤 피로를 씻고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다.
주소: 강원 속초시 관광로 288
10)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는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욕과 워터파크를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스파와 온천으로 온 가족이 힐링하는 공간이다. 워터파크는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어트랙션을 운영한다. 워터파크에는 17m 높이 슬라이드와 유수 풀이 있다. 4명이 한 튜브를 타고 함께 이동하는 ‘패밀리 드래프트’는 가족 단위로 놀러 온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리조트에 숙박하면 좀 더 저렴하다.
주소: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강원도 가볼만한 곳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세요.
평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름)
고지대에 자리한 평창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는 양떼목장 혹은 스키장이다. 그러나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국내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사계절 관광명소로 탈바꿈했다. 볼거
bamtorio.com
강릉 아이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강릉은 도시 전체가 관광지 수준인 도시로 산과 바다를 모두 끼고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 관광지로 주목받는다. 아름다운 바다와 멋진 자연 풍광을 자랑하고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커피로 유명
bamtorio.com
'가족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8 |
---|---|
고성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7 |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4 |
평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름) (0) | 2023.07.23 |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0) | 2023.07.23 |